▲ 기업용 솔루션 및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주)그로비스인포텍'(대표 안태환)은 랜섬웨어 훈련 모듈을 추가한 ‘지-포스트(G-POST)’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지-포스트는 ‘기술적·물리적 보안’에 대응되는 ‘관리적 보안’의 맥락에서 조직의 보안의식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둔 전사적 보안관리 시스템으로, 보안 훈련과 보안 교육, 보안 시험, 조직 보안 수준 관리, 개인 보안 수준 관리에 이르기까지 직원의 보안의식 함양에 필요한 다양한 모듈로 구성돼 있다.

업체 측은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포스트는 실제 랜섬웨어와 동일한 방식으로 PC의 문서파일을 암호화하거나 화면보호기를 실행해 사용자 PC 사용을 제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며, “기존 단순 메일훈련을 한 단계 고도화시킨 형태로 사용자가 랜섬웨어 상황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고 감염상황 발생 시 이를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는 신고 프로세스를 적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감염자 PC를 제어 및 모니터링하거나 사용자의 랜선을 분리하는 시간을 측정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보안 사고에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해당 시스템은 현재 한국동서발전 등에 구축돼 활용되고 있다.

그로비스인포텍 관계자는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지-포스트는 랜섬웨어 및 악성 코드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 솔루션이 구축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며, 앞으로도 개인과 조직의 보안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안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로비스인포텍은 관리적 보안 분야의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전KDN, 금융보안원, 한국서부발전, 관세청, 근로복지공단,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공사 등에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연합뉴스- 그로비스인포텍, 랜섬웨어 대비 훈련모듈 추가한 ‘G-POST’ 선봬